[코틀린] 고도엔진 안드로이드 플러그인 최종정리
자바가아닌 코틀린으로 다시 만드는 이유.. 안드로이드 카메라 x 라이브러리가 코틀린 가이드만 있음 -ㅅ-;;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코틀린을 자바로 변환해주는 기능이 있다. 반대의 경우는 안됨 ㄷ;;(동생이 키오스크앱 개발자라 알려줌 ) ㄷㄷ 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많이 안다뤄봐서 몰랐... 일단 간단하게 진행 새로 만들어보장. 일단 코틀린으로 먼저 진행했는데 잘안됐다. 일단 수많은 시행착오와 밤샘을 겪고 이 블로그에도 길게 과정을 겪으면 첫 빌드 후 기능 호출까지 다뤄봤는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툴에 익숙하지 않아서 잘모르던 주의사항을 끝 부분에 언급하려고한다. 만약 오류가 나거나 뭔가 빌드가 안되는 문제 고도엔진으로 만든 apk파일로 설치 실행 후 플러그인 기능이 호출안되거나 만든 자바클래스가 확인이 안되는 경우 등등은 끝부분에서 확인하면됨!!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플러그인제작 고도엔진에서 제공하는 jar 파일을 종속성 부여 고도엔진에서 제공하는 라이브러리로 클래스를 만듦. 안드로이드api기능을 이것저것 작성해서 고도엔진에서 쓸 수 있음. 써놓고보니 길어서 정리가 안되는뎅 결국 고도엔진에서 사용할 모바일만의 api기능 들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만든다고 보면됨. 간단하게 진행하고 완료된 것까지 확인해보겠음!! 일단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키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 새로운 프로젝트의 노액티비티로 만듦 언어 코틀린으로 ㄱㄱ 코틀린을 선택하면 자바 코틀린 둘다 가능 밑에 groovy선택 코틀린도 가능하당 난 일단 했던거 됐던걸로 진행 이름은 GodotPlugin으로 해서 만들었다. 빌드 언어를 코틀린으로하니까 난 안됐다 ㅠㅠ 빌드언어 코틀린도 가능한데 버전이 안맞았을 수 있다. 빌드할 때 오류 살펴보면됨. 버전은 고도4.2 최소인 24로 해줬다. 세팅까지 좀 기다렸다가.. 좀 시간이 걸린다.. 끝나면 이제 코끼리가 보인다 ㅋㅋ app과 밑에 gradle 스크립트가 나오는뎅. 일단 진행을 어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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