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정지에서 특정 노드만 사용되게 하고 싶다면 get_tree().paused=false

 지금 플래피버드를 만드는데

일시정지를 이미 실행시켜서 다 멈추니까

버튼으로 플레이버튼을 누르는 입력도 멈춰서 반응이 없다. 그래서

노드를 따로 일시정지 상태에서도 처리할 수 있게 만들어주어야하는데..


Process Mode 설정이란 게 가능하다.

 Inherit: 부모 노드의 상태에 따라 처리됩니다.

Pausable: 게임이 일시 정지되지 않은 경우에만 처리됩니다.

WhenPaused: 게임이 일시 정지된 경우에만 처리됩니다.

Always: 게임이 일시 정지 여부와 관계없이 항상 처리됩니다.

Disabled: 노드가 전혀 처리되지 않습니다.

always로 설정해보고 눌러보자.

오 잘된다. 내가 생각한 그대로 실행완료.

물론 버튼은 타이머로 작동되게 해야할 것 같은데 어쨌든 기능이 작동하는 건 확인했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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