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정리한 링크 가서 보시면됨 밑에 글들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많이 안다뤄봐서 삽질이 진행되는 과정이라 정리가 들됨 ㅠㅠ https://godotbeginner.blogspot.com/2025/01/blog-post_21.html 이미 시간이 흐른 뒤 왜 안되는지 앎 고도엔진 빌드환경이 중요함 보통 호환성 모드로 사용하는데 이러면 안드로이드 api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모바일로 바꿔서 진행해야한다. 이걸 해야한다고 꼭 나와있지않아서 엄청 헤맸다. aar파일을 zip파일로 변경해서 내가만든 클래스를 확인하기 위해 classes.jar파일도 다시 압축풀고;; 중요사항이니 참고꼭하시길!! 일단 쫙 정리해보자. 일단 고도엔진에서 모바일 플랫폼 안드로이드에 있는 특정기능 카메라나 기타 등등 관련해서 지원하는 라이브러리가 없다. 물론 카메라서버라는게 생겼는데 이건 mac,ios만 지원함 ㅠ 그래서 휴대폰의 카메라캡쳐기능같은걸 사용하고 싶다면 플러그인을 만들던가 남이 만든걸 써야한다. 근데 나는 항상 써오기만 했다. 직접 만들어봐야 어떤 시스템으로 돌아가는지 정도는 알 수 있으니까 직접 만들어보는 것. 고도문서에 정리가 사실 잘되어있다. 아예 템플릿도 지원한다. 이것도 가이드가 잘되어있어서 내가 하는것처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직접 만들필요도 없을거다 -ㅅ-; 하지만 난 답답한 것은 못참는다. 일단 직접 만들어봐야 나중에 다른분들 것도 잘쓸 수 있다고 생각 ㄱㄱ 일단 영상으로 가이드되어있는 것과 문서 가이드가 있는데 난 문서쪽이 더 잘되어있다고 판단. 문서 가이드대로 진행 일단 문서에 지침대로 라이브러리를 만들라는데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projects/android-library?hl=ko 홈페이지에 가이드가 잘되어있다. 중요한사실은 종속성 추가같은 것들은 app쪽에서 처리가되어야한다. 내가 이부분 꼬여가지고 설치 빌드가 안됐었다. ㅠ 일단 새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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