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돌체 쓸 때 알아야두어야하는 것

 

  1. Sprite2D
  • 화면에 보이는 이미지를 표시
  • 주로 움직이거나 애니메이션이 있는 오브젝트에 사용
  • 시각적 표현을 위한 노드
  1. Area2D
  • 충돌 감지나 트리거 영역을 만들 때 사용
  • 물리적 상호작용이나 이벤트 감지에 적합
  • 실제 물리적 충돌이나 겹침을 체크할 때 주로 사용
  • 계속 존재하는 고정된 오브젝트나 특정 영역을 정의할 때 좋음

예를 들어:

  • 플레이어 캐릭터: RigidBody2D + Sprite2D
  • 아이템 획득 영역: Area2D
  • 맵의 고정된 충돌 지점: StaticBody2D
  • UI 요소: Control 노드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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