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엔진에서 전처리문으로 모바일과 에디터환경 나누기

extends Node2D  # 또는 Node2D (2D 게임의 경우)

@export var label: Label

func _input(event: InputEvent) -> void:

# 모바일 환경에서만 실행

if OS.has_feature("mobile"):

if event is InputEventScreenTouch:

if event.is_pressed():

Jump()

elif event.is_released():

pass

# 에디터 환경에서만 실행

elif OS.has_feature("editor"):

if Input.is_action_pressed("my_input"):

Jump()

func Jump():

print("점프")


터치이벤트를 에디터와 모바일환경을 따로 나누고 싶을 때 OS.has_feature("mobile") or OS.has_feature("editor")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코틀린] 고도엔진 안드로이드 플러그인 최종정리

godot용 android plugin 제작

고도엔진을 안드로이드애플리케이션에 임베드하는거 공부하기